BMW X1 xDrive 20i Mspt와 함께 한 7개월. 구입 후기

2024. 8. 3. 22:11후니가 체험한 REVIEW/EVERYTH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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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1 xDrive 20i Mspt 구입후기

2023년 12월 말에 구입! 그리고 7개월

 

 
BMW X1 풀체인지 모델을 구입하고 벌써 7개월이 지났습니다.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7개월이네요.

 

결론만 놓고 보면 정말 좋은 차량입니다.

장점도 분명하고, 단점도 있는 차량입니다. 

이런 얘기를 천천히 하나씩 자세히 해보겠습니다. 그래야 구입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그리고 이번에 또 한 번 느낀점. 

딜러 잘만나야 된다. 하.... 이번에 정말 이놈의 X1 때문에 속을 많이 썩었는데, 과장님 덕분에 그래도 행복했습니다.


 

 

이 차량의 이름은 "BMW X1 xDrive 20i Mspt" 2륜이 아닌! 4륜차량입니다.

 

일단 왜 X1을 구입했는가!

 

1. 차량의 사이즈와 옵션 그리고 실내 변경에 대한 기대감.

2. 차량 성능에 대한 믿음.

3. SUV가 필요했다.

4. 너무 크면 안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

제 동생은 현재 X3를 타고 있고, 저도 X3, ix3, 전X1 모델들을 전부 타봤습니다.

뭐 사실, X3를 살까도 고민을 엄청 많이 했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 차량크기!

 

하지만, 22년부터 X1이 풀체인지가 된다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왜 고민해? 차량 크기면 당연히 X3인데! 맞는 말입니다.

최근 모든 브랜드들 추세인지, BMW의 추세인지 몰라도 차량의 사이즈가 커지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X1도 당연히 커지겠지? 그럼 X3와 비교 했을 때 큰 차이가 없다면 X1이 더 좋을 것 같고

옵션에 대한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전부 변경이 되어 나올테니까요.

 

그래서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X1이 출시되었고, 당황도 했습니다.

 

BMW X1 sDrive 20i

이건 또 뭐지... 전륜? 2륜?

 

4륜이 필요했는데, 이러면 좀... 그리고 가격.

터무니없이 올라간 가격에 다시 X3로 마음이 쏠렸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들어온 소식! xDrive로 들어온다! 그렇다면 이제 프로모션만 남았다!

그렇게 조금 더 시간을 흘려보냈고, 드디어 출고했습니다.

 


 

 

항상 신경 써주는 우리 "윤선중 과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제 차량과 동생차 주변 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딜러가 왜 중요한지 다들 대충은 알고 계시죠?

뭐 프로모션과 할인도 당연히 중요 하지만 더 중요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건 또 무슨일이지???"

 

차량 구입하고 2달 차에 갑자기 경고등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 1차 센터 입고와 출고

- 큰 문제는 없다. 배터리가 추워서 살짝 방전이 된 것 같다.

 

그리고 2주에서 3주 후..

또 다시 같은 경고등. 그리고 차량 시동의 문제.

 

- 2차 센터 입고와 출고

- 같은 문제

 

그리고 1주후 차가 아프다.

 

- 3차 센터 입고와 출고

- 배터리에 이상이 있다. 배터리를 교환하는걸 추천드린다!

- ????????????????? 제가 지금 배터리를 교환해야하나요? 신차인데??????

 

이미 2차 때부터 화가났습니다.

그리고 "윤선중 과장님"과 소통을 통해 한 번더 입고를 했고, 배터리에 문제가 있다는 확인도 공유.

 

신차를 샀는데, 이건 말도 안된다. 배터리가 무슨 2달만에 방전이 되냐!

과장님께서도 건의 해볼테니 저한테 직접 센터에 항의를 하라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항의를 했고, 또 이상이 있으면 방법을 확실히 찾아보겠다!

 

그리고 이번에 또다시 같은 문제. 시동도 안걸림.


 

 

그렇게 4차까지 갔습니다.

 

그 이후는 "결국 과장님"께서 해결해주셨습니다.

무상으로 배터리 교환을 받았고 차에 더이상 문제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배터리를 고객이 사야한다. 신차인데... 참... 뭐 말로만 듣던 뽑기 실패였지만!

 

해결 방법은 결국있었습니다.

 

이런 일을 겪고 나니 결국 딜러가 얼마나 신경 써주느냐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 느꼈습니다.

원래 오래 알고 지낸 사이여서 그냥 좋은 딜러구나라는 생각했지만,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이런 문제에서도 마음편히 믿고 맡길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X1 제원 (xDrive 20i)

 

전장 4,500 (X3 대비 -210mm)

전폭 1,835 (X3 대비 -55mm)

전고 1,640 (X3 대비 -35mm)

축거 2,690 (X3대비 -175mm)

 

트렁크 용량 540 / 1,600 L (X3대비 -10L / 동일)

최대 출력204 / 5,000

최대 토크 - 30.6 / 1,450 – 4,500

복합 연비10.6 km/L

안전 최고 속도 236 (233) km/h

0-100 km/h - 748

M spt / M35i : (/) 245/45 R19

 

19” M 더블 스포크 휠

 


 

 

 

 

옵션 (기본 xLine)

 

[파워트레인 및 성능]

트윈파워터보 직렬 2.0L 가솔린 엔진(204마력), 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서보트로닉, EPS,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DSC, TCS, 오토 스타트/스톱, My Mode, xDrive(상시4)

 

[주행 보조 및 안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180km), 액티브 프로텍션,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서라운드뷰, 리버싱 어시스턴트 포함), 헤드업 디스플레이

블랙박스, 타이어 리페어 킷

 

[조명]

어댑티브 LED 헤드 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턴트, 레인 센서, 눈부심 방지 룸 & 운전석 사이드 미러, 전동식 사이드 미러

 

[외관]

xLine, 새틴 알루미늄 익스테리어(루프레일 포함), 그라시아 실버 미러캡,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18” 에어로 다이나믹 866 휠

 

[내장]

파인우드 트림 유칼립투스 오픈 포어, 스탠다드 헤드라이너, 스포츠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1열 스포츠 시트, 베간자 가죽, 운전석 메모리 시트, 1열 전동/열선 시트, 2열 각도 조절 엠비언트 라이트,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스루/로딩 시스템, 뒷좌석 폴딩(40:20:40), 전동식 트렁크, 트렁크 킥모션 오프닝/클로징, 2존 에어컨, 스탠다드 시트 벨트, 요추 지지대

 

[멀티미디어]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 10.7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Hi-Fi 라우드 스피커, 내비게이션, 컴포트 액세스 2.0, 디지털 키 플러스(카드 포함), 무선 충전

 

[Digital Service Premium For OS9] (연간 구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비디오, 에어콘솔 등), 개인화 서비스 (MyMode ), 앱스토어 (호환가능한 앱 다운로드 및 사용), 웰컴 라이트 애니메이션 변경

 

[Digital Service Base For OS9] (무제한)

TMAP 내비게이션,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마이모드(주행모드 3), 음성인식 등

 

X1 xDrive 20i xLine 대비

[파워트레인 및 성능]

M 어댑티브 서스펜션, 패들 시프트, 스포츠 부스트 모드,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

[주행 보조 및 안전]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210km), 어시스티드 뷰, 전방 통행 차량 및 교차로 경고

 

[외관]

M 스포츠 패키지,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루프레일 포함), 익스테리어 칼라 미러캡 , 19” M 더블 스포크 871 M

 

[내장]

알루미늄 헥사큐브 페일 인테리어 트림,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블랙),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저는 작년에 출고한 차량이라 OS 8.5 차량입니다.

 

자, 지금부터는 차량 후기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생겼던 것 제외하고, 차량에 대한 장점과 단점 등을 서술해 볼까합니다.

 

일단, "장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이전모델보다 사이즈가 확실히 커졌다는게 느껴집니다.

- 승차감? 이건 정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2. 사이즈가 커짐이 따라 공간감이 좋아졌습니다.

3. 2열 시트의 리클라이닝 기능.

- 트렁크 공간의 여유와 장거리 이동에 편리함이 확실히 좋습니다.

4. 2열 폴딩시 트렁크 사이즈!

-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 중 1순위입니다.

- 캠핑을 주로 다니고 있고, 2인 캠핑에 부족함이 없어야 했고, X3를 고민했던 가장 큰 이유

- 2열 폴딩시 X3와 용량이 같음. 실제로도 거의 비슷 수준의 용량으로 수납이 됩니다.

5. 주행 옵션의 변화

- My Mode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주행옵션

- 연비 주행, 편안한 주행, 스포츠 주행 등 확연히 구분되는 주행 시스템

6. 생각보다 좋은 연비

- 가솔린 모델이라 연비 안 좋을 거라 생각했지만, 시내주행시 11km/h 그리고 고속주행시 16km/h 정도로 다닙니다.

7. 익숙해지면 편리한 버튼 위치

- "디지털로 바뀌면서 불편하다."는 일단 써보시면 생각이 바뀌 실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비상등 위치가 너무 탁월합니다. (안전운전 지향!)

8. 파노라마 선루프

- 앞으로 나오는 차량들은 대부분 선루프가 없어진다는 얘기가 많죠?

- 파노라마와 선루프가 함께 있어 확실히 개방감은 좋습니다.

9. 엔진성능

- 이건 사실 호불호! 저는 좋아합니다. 엔진사운드와 함께 물리며 나아가는 성능에 대한 만족감.

10. SUV지만 그래도 작아.

- 너무 크지도 그렇다고 너무 작지도 않아 좋은 차량.

- 와이프와 함께 사용하길 원했기에 와이프가 크지 않았음 좋겠다.

- 티록보다는 크고, X3보다는 작고, 그리고 공간은 넓다.

11. 프로모션 받으면 굉장힌 메리트를 갖은 차량.

- 할인 없었으면 절대로 살 수 없는 차량입니다.

- 그래서 좋은 할인조건으로 구입.

- 지금도 좋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한 차량.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

 

1. 전자기기 오류

- 전자기기라 당연히 오류가 있겠죠?

- 아주 가끔 애플카플레이가 안뜬다는 점. (이건 시동을 껐다가 다시 키면 해결됨.)

2. 통풍시트 부제

- 대한민국 국민들이 좋아하는 통풍시트가 없습니다.

- 한 50만원 더 옵션으로 추가해서라도 있었다면 꼭 넣었을 겁니다.

3. 리모콘 엔진 스타트 부제

- 구입하고 알게된 사실.

- 개빡침.

- BMW는 가솔린 모델에 한하여 "리모콘 엔진 스타트"가 있지만, X1은 개별 구매로 사야함.

- 정말 이게 가장 큰 실망이었습니다.

4. 오르막 후진

- 오르막 후진시 힘이 부족합니다.

- 주차 시에 후진 오르막을 사용 해야 한다면, 다소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 이 부분은 엔진의 힘이 부족한건지,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저도 OS9 바꿔주세요 ㅠㅠ

- 이게 좀 아쉽습니다.

- 8.5는 9으로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는 점...


 

 

 

아무튼 7개월 정도 타보니 좋고 나쁜점이 있긴 합니다.

더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따지면 더 있겠지만 일단은 엄청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이 차량 타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사실 주행 성능입니다.

미션이 바뀌면서 불만이 있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기존 미션들이 워낙 좋았지만, 지금의 X1차량도 좋습니다.

그래서 아주 열심히 달리고 있죠.

 

하지만 이렇습니다.

 

만약 X1 xDrive 20i Mspt 차량이 6,500만원 이상이다? 그럼 이 차는 단점이 많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5,800만원에서 5,500만원 정도? 그럼 저는 딱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비싸다고 말하실 수 도 있겠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하는 차량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6,000만원이 넘어가는거라면... 그만큼의 가치를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7개월 조금 넘게 BMW X1 xDrive 20i Mspt 차량을 구입해서 타고다닌 후기 였습니다.

 

X1차량 고민이신 분들은 가격을 꼭 생각해보는 걸 언지드립니다.

가격이 맞는다면, 전 이차 X3보다 무조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차량 구입 고민하시면서 딜러찾으시는 분들! "윤선중 과장"에게 연락해보세요.

정말 친절하고 최선을 다해주는 분입니다.